
안녕하세요. 많은 직장인분들의 절세를 도와드리는 세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요즘 N잡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직장을 다니시면서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죠.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서 각종 온라인 마켓 관리, 퇴근후 배달대행 등 다양한 부업을 하고 계시는데요.
직장을 다니실 때라면 대부분 연말정산을 하시므로 크게 세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따로 기타소득이 생기는 순간부터 세금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드실 거 같은데요.
오늘 칼럼에서 직장인 투잡 세금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절세할 수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투잡 세금 관련해서 세무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상담 바로가기 CLICK ▼ ]
온라인스토어나 각종 부가적인 수익이 생긴다면 사업자등록을 필수로 해야하나 고민이 되실 거 같은데요.
조금의 소득이 생겼다고해서 필수로 사업자등록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1년간의 총 매출액이 4,800만 원 미만이라면 부가세 납부가 면제 되는데요.
하지만 당장 적은 액수의 소득은 괜찮겠지만 매출이 커지고 있다면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득이 커질수록 절세를 하기 위해 비용처리를 확실히 해주셔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 후 사업용신용카드를 홈택스에 등록 시에는 비용처리가 용이해져 다양한 혜택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업으로 연 2,000만 원의 기타소득이 발생하면 건강보험료도 추가 세금으로 발생하고 복잡해지는데요.
이럴 떄 일수록 혼자 관리하는 것이 아닌 전문 세무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수익이 상승하고 사업자등록에 대해 고민이 되신다면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을 한다면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소득이 일정 매출 이상으로 나온다하면 일반과세자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지만, 일반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래를 하거나 매입 매출이 있다보면 계산서 발행을 필수로 해야하는 경우들이 발생하므로 일반과세자가 유리하죠.
일반과세자라면 부가세 매입세액공제로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으며 다양한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직장인 투잡으로 부업 세금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비용처리를 통해 조금이라도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간이과세자가 좋은지 일반과세자가 좋은지 지금 딱 잘라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각 사업 업종, 상황, 매출액, 직원 수 등 모든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세무사와의 상담을 통해 비교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나에게 맞은 사업자등록 유형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고, 다양한 세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무사와 함께한다면 직장인 투잡 세금 관련하여 꼼꼼한 기장관리도 가능하며, 각종 세금 신고시 신고대행 또한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직장도 다니고 부업까지 겸하시러면 굉장히 정신이 없으실 거 같은데요.
시간을 할애할 여유가 없어 기장관리를 꼼꼼하게 하지 않고 세금 납부를 하면 추후 가산세 부과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비용처리를 하기 위해 모아둔 서류가 조금이라도 미비하거나 누락되는 실수가 충분히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실수를 국세청에서는 실수했구나 하고 넘어가지 않습니다.
국세청 입장에서는 고의적으로 탈세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간주하기 때문에 가산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산세를 예방하고, 더이상 세금에 시간 할애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각종 기장 관리, 신고 납부를 대신 처리해드리는 것입니다.
직장인 투잡으로 소득이 확 늘었다면 더더욱 늘어난 세금을 내셔야 하는데요.
조금이라도 세금을 줄여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세무사와의 상담을 통해 절세 전략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직장과 부업을 같이 하시면서 세금 관리까지 하시기엔 정신이 없으실 텐데요.
사업 운영만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무사와 함께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무사와 함께라면 돈과 시간을 모두 아낄 수 있으며, 세무사수수료 그 이상의 금액을 절세할 수 있습니다.
세금 관련해서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상담 바로가기 CLICK ▼ ]
개인정보처리방침
면책공고